더 많은 여행자를 만나는 방법! (3) – 대표사진 잘 설정하기

안녕하세요, 마이리얼트립입니다!

이번 주는 파트너님이 더 많은 여행자를 만날 수 있는 세 번째 방법을 가져왔어요!
여행자가 파트너님의 상품, 더 나아가 파트너님에 대해 갖는 첫 인상은 어디서 결정될까요?

바로 상품의 대표사진입니다!

대표사진은 한 마디로 파트너님의 상품을 한 장으로 요약한 요약본이라고 할 수 있어요.
여행자는 상품 리스트에서 시각적으로 먼저 보여지는 대표사진이 적절하지 않으면 아무리 파트너님의 상품이 매력적이어도 여행자는 상품을 클릭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답니다.

지난 2월에 초등학생 자녀와 함께 제주도를 다녀왔다고 이야기해주신 여행자는
“상품리스트에서 안에 있는 내용을 다 볼 수가 없기도 하고 눈에 잘 안 들어온다. 그런데 상품 사진이나 제목을 통해 참여 가능한 연령대의 정보가 있으면 한눈에 파악하기 훨씬 좋다.”
는 이야기를 들려주셨습니다.

오늘은 마이리얼트립의 대표사진 규정과
여행자가 매력적으로 느끼는 사진이 어떤 것인지,
그리고 간단하게 사진 잘 찍는 팁을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마이리얼트립의 대표사진 규정은 다섯 가지만 기억하세요!

먼저, 현재 검수 단계에서 적용되는 마이리얼트립의 대표사진 규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대표사진은 마이리얼트립뿐만 아니라, 파트너님의 상품을 외부에서 광고할 때에도 사용되는 점 알고 계셨나요?
대표사진 규정은 T&A와 감성숙소 모두 동일한 규정으로 운영되고 있어 아래 5개 사항을 잘 확인해주세요!  

1. 문구를 포함하여 편집된 사진 사용은 어려워요!

편집된 사진이란?
– 두 장 이상의 사진이 하나로 편집된 사진
– 사진 툴을 이용하여 수정된 흔적이 있는 사진 (얼굴을 가리는 용도는 괜찮아요)
– 텍스트나 로고가 포함된 사진을 말합니다.
– 또한 인물의 경우 초상권 동의가 있는 경우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2. 세로 사진은 No! 가로 사진을 등록해 주세요!

가장 이상적인 해상도는 980*735 입니다.
대략 4:3 비율의 가로 사진을 등록해 주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세로 사진을 대표사진으로 등록할 경우 중간에서 잘려보여 원하는 부분이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용량은 100kb 이상~10MB 이하의 고화질 사진으로 올려주세요!

고화질의 사진일수록 파트너님께서 보여주고 싶은 풍경이나 활동이 더욱 매력적으로 돋보입니다.
저화질의 경우, 확대할 경우 사진이 깨져 여행자가 사진을 통해 보다 자세한 정보를 얻기 어렵습니다.

4. 배경이 흰색인 이미지는 지양해주세요.

여행자가 보는 상품 페이지의 배경이 흰색이기 때문에 사진이 잘리거나 다소 작은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여백 없이 꽉 찬 사진으로 업로드해주세요.

5. 여행자의 얼굴이 나온 사진은 초상권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요.

여행자가 나온 사진을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반드시 여행자의 동의를 얻은 후 업로드해주세요!

또한 상품을 등록한 이후 대표사진 변경을 희망하신다면 아래 순서대로 진행해주세요!

투어&티켓을 판매하시는 파트너님이라면?
[투어&티켓⛳] – [3. 상품 관리] – [1. 등록한 상품을 수정하고 싶어요.] – [1.상품이미지/ 대표이미지를 수정하고 싶어요.] – 필수 정보 입력
👉투어&티켓 대표사진 바꾸러 가기

감성숙소를 판매하시는 파트너님이라면?
감성숙소의 대표사진은 파트너님께서 직접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숙소사진의 첫번째 사진이 대표사진으로 자동 저장됩니다.
👉 감성숙소 대표사진 변경하기

파트너님께서 규정에 맞는 사진을 올려주신다면, 운영 시간 중 빠르게 대표사진 변경이 가능하답니다! 상품을 잘 나타내는 사진이 있다면 언제든지 편하게 요청 주세요!

그렇다면 어떤 사진을 올려야할까요?

우선 카테고리와 관계 없이 모든 대표사진은 계절감이 잘 드러나는 사진이어야 한다는 사실을 알려드리고 싶어요.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여행자는 대표사진을 통해 많은 것을 직관적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멋진 사진이어도 계절에 맞지 않는 사진이라면, 여행자는 해당 상품이 준비하는 여행과는 맞지 않단 생각을 할 수 있어요.

또한 파트너님이 상품 관리를 하지 않고 있다는 잘못된 인상을 줄 수도 있답니다.
따라서 계절이 바뀔 때 한 번씩! 대표사진을 계절에 맞는 사진으로 교체해 주세요.

또한 인물 사진을 대표사진으로 선정하고 싶다면, 파트너님께서 타겟으로 설정한 연령층이나 실제로 상품을 많이 구매하는 연령의 인물이 나온 사진으로 해주세요.
특히 아이나 반려동물을 동반할 수 있는 특징이 있는 상품이라면, 대표사진을 통해 이런 점을 어필하셔도 좋습니다!

상품 카테고리별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은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 투어&티켓
– 스냅 사진 : 배경의 계절감이 시즌에 알맞는 사진과 파트너님만의 색감이나 구도가 돋보이는 사진
– 클래스 : 활동 사진보다는 결과물이 돋보이는 사진 (활동 사진은 대표 사진 다음으로 넣어주세요)
– 투어 : 여행지의 멋진 풍경을 통해 여행자의 기대감을 끌어올리는 사진
– 액티비티 : 액티비티의 내용이 잘 드러나며 여행자가 해당 액티비티를 체험하고 있는 사진
– 대여, 입장권 등 : 시설 입장권의 경우 시설 사진, 대여상품의 경우 해당 상품과 풍경이 잘 어우러지는 사진 등
– 식사권 및 배송 식품 : 풍경이나 먹는 모습 보다는 여행자가 먹을 먹음직스러운 음식 사진

🏡 감성숙소
– 여행자가 숙소에서 할 수 있는 경험이 담긴 “숙소 내부” 사진
예를 들어, 커피를 마시며 창밖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침실 (큰 창과 침대가 보이는 침실 사진)
오손도손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따뜻한 느낌의 거실 (카펫과 소파가 보이는 거실 사진)

그런데, 사진 찍는 게 참 어렵죠? 간단하게 깔끔한 사진을 찍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기본적인 방법만 지켜도 더욱 퀄리티 있어보인다는 사실!

먼저, 수평을 맞춰서 찍어보세요.

– 카메라 설정에서 격자 또는 수직/수평 안내선, 그리드 라고 되어있는 기능을 활성화해주세요.
– 촬영 시 첨부한 이미지와 같이 수직, 수평 격자 무늬 안내선이 나타날 거예요! 이 때 수평 선에 맞추어 사진을 촬영해주세요.
– 수평선이 맞는 사진은 그렇지 않은 사진보다 훨씬 안정감 있고 깔끔한 인상을 줍니다.

그리드를 켜면 화면에 격자무늬가 나타납니다.
사진이 기울거나 수평이 맞을 수 있도록 화면을 조정하여 촬영합니다.
깔끔하게 수평 맞춰 찍기, 참 쉽죠?

초점을 맞추어 촬영해보세요.

-촬영 전, 카메라에서 집중시키고 싶은 부분을 터치하여 초점을 맞춰보세요. 또렷하고 강조된 사진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초점이 맞지 않으면 사진이 흐리고, 정신없어 보입니다.
부각하고 싶은 부분에 초점을 맞춰 사진을 촬영해보세요!

오늘은 여행자를 만나기 위한 세 번째 방법으로 효과적인 대표사진 설정의 중요성과 상품별 가이드라인, 간단히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해드렸습니다.
대표사진은 정말 강조하고 강조해도 그 중요성을 다 말하기가 어려울 정도로, 마이리얼트립에서 매우 중요하게 검토하는 부분입니다!

대표사진과 관련한 요청사항이 있다면 언제든 편히 채널톡을 통해 남겨주세요. 마이리얼트립은 파트너님들께서 상품을 잘 운영·관리하시는데 항상 힘이되어드리고자 합니다.

그러면, 2주 후에 또 파트너님께 도움되는 정보로 찾아올게요!

감사합니다.

Reinvent travel by connecting every travel experience , 마이리얼트립

글쓴이

myrealtrip

안녕하세요! 마이리얼트립 파트너 블로그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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