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 결산 데이터 (1) – 여행자 예약 인사이트

안녕하세요, 마이리얼트립입니다!
매서웠던 바람이 잦아들고, 벌써 벚꽃이 만개한 4월이 되었습니다.

이번 주에는 파트너님께 도움이 될 만한 1분기 데이터들을 정리해 가져왔습니다!
데이터들을 활용하여 상품을 재정비하시거나, 신규 상품을 등록하실 때 참고하시면 아주 유용할 것 같습니다.

특히나 가정의 달 5월은 공휴일이 많은 만큼, 국내에서 활동하시는 파트너님들께서 여행자를 만날 기회가 더 많을 것 같으니 더욱 집중해주세요!

📊 데이터로 보는 마이리얼트립 1분기 결산

  1. [예약 수 TOP 5 도시] 가장 많은 예약이 이루어진 도시가 궁금해요!
  2. [여행자 분포] 어떤 여행자가 마이리얼트립을 통해 예약했는지 궁금해요!
  3. [5점 후기 TOP 4 키워드] 여행자들은 상품 이용 시 어떤 점에 가장 만족했나요?

[예약 수 TOP 5 도시] 가장 많은 예약이 이루어진 도시가 궁금해요!

올해 1분기에도 많은 여행자들이 마이리얼트립을 통해 나다운 진짜 여행을 떠났습니다.
가장 많은 예약이 발생했던 TOP 5 도시는 어디일까요~?

국내에서는 제주, 서울, 강원도, 경주, 그리고 부산 순으로 가장 많은 예약이 발생했습니다. 전통적으로 여행하면 떠오르는 대표 도시들이죠?
주로 야외에서 진행하는 스냅촬영 상품의 수요가 가장 높았고, 가이드투어, 체험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고루 예약이 발생하였습니다.

해외에서는 오사카, 뉴욕, 라스베가스, 파리, 바르셀로나 순으로 많은 예약건이 발생하였습니다.
공항과 도심을 프라이빗하게 이동할 수 있는 픽업샌딩 상품이나 해외 거주 여행자가 해당 국가에서 이용하는 가이드투어 예약 건이 눈에 띄었습니다!

또한 공유드린 도시 외에도 약 150여개 도시에서 예약이 발생하였답니다.
백신여권, 트래블 버블 등 다양한 여행 관련 정책도 논의되고 예약도 조금씩 일어나는 긍정적인 움직임이 1분기에는 눈에 띄었는데요,
이러한 데이터를 참고하셔서 미리미리 여행자를 맞이할 준비를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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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자 분포] 어떤 여행자가 마이리얼트립을 통해 예약했는지 궁금해요!

마이리얼트립을 이용하는 여행자 정보를 한 눈에!
여행자의 연령층과 동반자 정보를 확인하고, 파트너님의 상품에 반영해보세요.

① 여행자 연령층이 궁금해요!

다양한 연령층의 여행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마이리얼트립이지만, 지난 1분기에는 20대~40대의 여행자가 전체의 약 80%를 차지하였습니다.
여행자가 특정 연령층에만 한정되어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상품 소개에 모두가 이해할 수 없는 유행어나 신조어는 사용을 지양해주세요.

덧붙여 주로 20~40대가 마이리얼트립을 이용하고 있는 만큼, 상품의 특색에 따라 타겟으로 하는 연령층을 설정해보시는 것도 효율적인 운영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타겟 설정은 아래에서 더 자세히 설명드릴게요!

② 여행자는 누구와 함께 여행했나요?

아이와 함께 떠난 여행자가 (27%) 가장 많았고,
연인 (21%), 친구(19%) 와 함께 떠난 여행자도 뒤를 이었습니다.
특히 가족과 함께한 (아이와·배우자와·부모님과 떠난) 여행자가 전체의 44%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아직 상품의 타겟을 설정하지 못했다면 위의 여행자 데이터를 참고하여
가족 단위의 여행자를 대상으로 설정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예를 들어 어린이나 고령자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라면 해당 내용을 상품 상세 페이지 상단에 기재해 주세요.
’00세 이상 이용 가능’, ‘어린이도 이용할 수 있어요’ 등의 내용을 기재해주시면
가족 단위 여행자의 예약에 도움이 됩니다.

꼭 가족 여행자를 타겟으로 설정하지 않더라도, ‘나의 상품은 어떤 여행자가 클릭해볼까?’ 부터 차근차근 생각해 보세요.
특정 연령층이나 여행 목적을 가진 여행자를 대상으로 할수록, 상품 내용에 추가할 키워드대표사진을 떠올리기 쉬울거예요.

적절한 상품 대표 사진 선정 방식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5점 후기 TOP 4 키워드] 여행자들은 상품 이용 시 어떤 점에 가장 만족했나요?

여행자가 후기를 남길 때, 가장 기억에 남는 점을 키워드로 선택할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1분기에 여행자가 남긴 5점 후기들 중, 각 카테고리별로 가장 높은 선택을 받은 키워드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가장 공통적으로 나온 인기 키워드와 카테고리별 키워드를 확인해보세요!
여행자가 어떤 포인트에서 가장 만족하는지를 안다면, 파트너님과 여행자가 모두 행복한 여행을 더욱 쉽게 만들 수 있어요.

오늘은 지난 1분기를 결산하여 파트너님께 여행자 예약 인사이트를 공유해드렸어요.
예약 수가 가장 높은 도시부터 여행자 분포, 그리고 5점 후기에서 가장 많이 나온 키워드까지!

2분기(4월~6월)는 여행하기 가장 좋은 날씨와 더불어 공휴일이 많은 시기기도 하죠.
공유드린 인사이트를 상품 운영에 활용하신다면, 더 많은 여행자를 만날 수 있을 거예요.

마지막으로 항상 마이리얼트립에서 열정적으로 활동해주시는 파트너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파트너님들의 노고 덕분에 지난 1분기 동안 마이리얼트립의 여행자가 ‘나다운 진짜 여행’을 떠날 수 있었습니다.

다가온 2분기도 잘 부탁드리며, 파트너님의 플랫폼 경험이 더욱 향상될 수 있도록 마이리얼트립도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그러면, 2주 후에 또 파트너님께 도움되는 정보로 찾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나다운 진짜 여행 , 마이리얼트립

글쓴이

myrealtrip

안녕하세요! 마이리얼트립 파트너 블로그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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