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워진 리얼파트너 제도를 소개합니다! – 담당자 인터뷰

안녕하세요, 마이리얼트립입니다.
오늘은 새로워진 리얼파트너 제도에 대해 담당자인 나성균(이하 ‘성균’), 박미선(이하 ‘미선)님과 이야기 나눠보았습니다.


여행하면 마이리얼트립!
파트너하면 리얼파트너!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및 팀 소개 부탁드립니다.

  • 성균 : 안녕하세요 플랫폼경험팀 나성균입니다.
    저희 팀의 중요한 목적 중 하나는 마이리얼트립의 중요한 고객인 파트너님들이 어떻게 하면 더 만족하며 플랫폼을 이용하실까에 대해 고민하는 것입니다.
    현재 마이리얼트립에는 투어/티켓 뿐 아니라 원데이 클래스나 이색 체험, 대여 상품, 숙소 등 여행자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파트너님들이 입점하고 계신데요.
    다양한 파트너님의 목소리를 듣고 관련된 데이터를 탐구하기도 하면서, 파트너님을 지원하기 위한 제도와 운영 방식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 미선 : 안녕하세요 플랫폼경험팀 박미선입니다. 저는 성균님과 함께 리얼파트너의 이야기를 듣고 제도에 대해 소개하는 일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반갑습니다!
(왼쪽 나성균 님 / 오른쪽 박미선 님)

▶ 리얼파트너란 무엇이고, 어떤 목적을 가진 제도인지 간단히 설명해 주세요.

  • 성균 : 리얼파트너는 한 마디로 마이리얼트립에서 우수하게 활약하는 파트너님들이 더 빛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많은 파트너들이 마이리얼트립에서 여행자에게 최고의 예약 경험과 여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좋은 파트너들이 여행자들로부터 더 많은 선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여행자에게는 후회 없는 경험을 할 수 있는 상품군을 제공함으로써
    여행자, 파트너 모두에게 좋은 경험을 강화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것이 목적입니다.
  • 미선 : 여행자와 파트너 모두 좋은 경험의 반복을 통해 마이리얼트립에 대한 더욱 두터운 신뢰를 쌓을 수 있겠죠!
    (현재는 제주도에 계신 투어/액티비티 파트너님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지만, 앞으로 지역과 대상을 계속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진행이 확정되면 누구보다 빠르게 알려드릴게요!)

▶ 사실 리얼파트너는 리얼가이드라는 이름으로 2019년까지 이미 운영되었던 제도잖아요.
이전과 비교하여 2021년의 리얼파트너의 혜택은 어떻게 개선되었나요?

  • 미선 : 마이리얼트립은 저희와 함께 여행자의 만족스러운 경험을 위해 노력하는 모든 분들을 ‘파트너’라고 부르고 있어요.
    마이리얼트립에서 활동하는 모든 분들을 포함하기 위해 ‘리얼파트너’라는 이름으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 성균 : 이전에는 단순히 상품에 마크를 부여하고, 비정기적인 마케팅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드렸어요.
    2021년부터는 혜택을 훨씬 구체화하고 다양화하였는데요, 배지 부착과 마케팅 프로모션 지원뿐 아니라 홈페이지 내 노출 지원과 전담 매니저의 특별 케어를 추가했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있던 배지 부착도 상품 페이지 안에서 더욱 효과적으로 보일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마케팅도 실제 적용 후 파트너님께 링크를 보내드려 어떤 마케팅이 진행되고 있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고요.
  • 미선 : 어떤 지원이 파트너님께 가장 효과적이고 도움이 될지 고민하면서 점차 혜택을 확장해나가려고 합니다.

▶ 그렇다면 파트너님이 리얼파트너에 선정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 리얼파트너는 예약 확정률, 후기 평점, 메시지 응답 시간을 기준으로 선정합니다.
  • 예약 확정률의 경우 파트너의 사유로 인한 취소율 5% 미만, 특히 확정 후 취소율은 1% 미만이어야 해요. 따라서, 파트너의 사정에 의해 취소가 발생하지 않도록 캘린더 관리를 성실하게 진행해 주세요. 이행이 불가한 날은 꼭 캘린더를 닫아 주셔야 합니다. 오버부킹이나 예약 문의에 대한 무응답이 발생하는 경우도 없어야 합니다.
  • 모든 메시지 응답과 예약 확정은 24시간 이내에 진행되어야 합니다. 메시지를 확인했다면 여행자에게 최대한 빠르고 친절하게 답장을 보내주시고, 예약을 확정해 주세요.
  • 선정 일자를 기준으로 1년간 발생한 후기의 평균 평점이 4.8점 이상, 최근 6개월간 발생한 예약에 대한 후기가 일정 개수 이상이어야 해요. 높은 점수의 리뷰가 많을 수록 여행자들이 상품을 믿고 구매할 수 있어요. 따라서 여행자가 만족할 수 있는 경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시고, 여행자가 후기를 남길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독려해 주세요.

▶ 6월 초에 리얼파트너에 선정된 파트너님을 만나기 위해 출장을 다녀오셨다고 들었어요.
파트너님을 직접 만나게 된 배경과 이후에 느끼신 점이 있나요?

  • 성균 : 파트너님들이 마이리얼트립에서 어떤 부분을 만족하시고, 또 어떤 어려움들을 겪고 계신지 궁금했습니다. 파트너님들에게 도움이 되는 제도를 만들기 위해서는 파트너들의 의견을 잘 듣는 것이 먼저 필요하다고 생각했어요.
  • 미선 : 그래서 3박 4일 동안 총 16분의 파트너님을 직접 만나 뵙고 왔는데요. 저희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열정적으로 상품을 운영해주고 계셨고, 마이리얼트립을 많이 좋아해주고 계셔서 정말 감동 받았습니다!
  • 성균 : 파트너님 한 분 한 분이 각자 다른 개성을 가지고 계시다는 점에 놀랐습니다. 또한 각 상품들의 특성이 다 다르기 때문에 겪고 계신 어려움에도 차이가 많았는데요. 직접 찾아가서 듣지 않았다면 듣기 어려운 점들이 많았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더 많이 파트너님들과 직접 이야기할 기회들을 만들어야겠다고 느꼈어요.

▶ 리얼파트너의 장기적인 비전은 무엇일까요?
여행 슈퍼앱을 지향하는 마이리얼트립에서 리얼파트너가 발전해 나가는 모습이 정말 궁금하네요.

  • 미선 : 마이리얼트립과 파트너가 함께 성장해 나가며 여행 시장을 선도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자가 고민 없이 믿고 구매할 수 있는 리얼파트너 상품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어요!
    마이리얼트립하면 리얼파트너가 바로 떠오를 수 있는 그날까지!
  • 성균 : 리얼파트너가 되기 위해 노력해 주시는 파트너님이 더 많아지면 좋겠습니다!
    여행자에게 좋은 예약 경험과 여행 경험을 제공하시는 파트너님들이 마이리얼트립 최고의 자산입니다!
    국내 여행이든 해외여행이든 마리트를 이용하는 여행자들이 ‘리얼파트너’를 가장 먼저 떠올리실 수 있게 만들고 싶습니다. 리얼파트너에 대한 여행자 신뢰가 최상으로  높아졌으면 좋겠어요!

▶ 마지막으로 마이리얼트립의 모든 파트너님께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 성균 : 마이리얼트립에 예약을 몰아주세요. 다른 플랫폼보다 더 많이 사랑해 주시고요. (웃음)
  • 미선 : 지금까지 마이리얼트립을 믿고 열심히 운영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여행자에게 좋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실 수 있도록 저희도 열심히 노력할게요! 저희 예쁘게 봐주세요!


파트너님과 여행자분들이 더욱 만족하며 활동할 수 있도록 열심히 뛰고 계시는
플랫폼 경험팀 리얼파트너 제도 담당자 분들을 만나보았습니다.

앞으로도 파트너님의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다음 콘텐츠로 찾아뵙겠습니다!

나다운 진짜 여행, 마이리얼트립

글쓴이

myrealtrip

안녕하세요! 마이리얼트립 파트너 블로그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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