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많은 여행자를 만나는 방법! (2) – 차곡차곡 후기 쌓기

안녕하세요, 마이리얼트립입니다!

지난 2주간 서울은 완연한 봄 날씨로 향해가고 있습니다. 따뜻한 봄날에 파트너님께서 더 많은 여행자를 만나뵐 수 있기를 함께 기원합니다!

그리고 기존 발행되던 파트너 인사이트에 새 이름이 생겼습니다. (짝짝)
여행자를 부르는 꿀팁! 이리얼트립 파트너 로그 > 부르마블!
파트너님들께 더 알찬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번 주에는 파트너님들께서 더 많은 여행자를 만날 수 있는 방법 두 번째로, 후기가 상품 판매에 미치는 영향을 데이터로 보여드리고, 여행자에게 후기 작성을 유도하는 꿀팁을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후기는 판매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나요?

먼저, 마이리얼트립을 이용하는 여행자들이 후기를 얼마나 중요하게 여기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2월에 진행한 마이리얼트립 소비자 인터뷰 응답자 중 87.5%는
후기를 반드시 확인하고 상품을 구매한다고 답변했습니다.
후기가 있을 경우 가장 최신 후기 3~10개는 꼼꼼히 읽는 편이며, 상품이 마음에 든다면 꼼꼼히 따져본 후, 마지막 구매의사 결정 단계에서 후기가 결정적인 요소로 작용하는 경향이 있다고 하였습니다.

이런 점을 고려하여 마이리얼트립에서는 비정기적으로 투어&티켓 신규 상품 후기 체험단인 '마이리얼리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추후 모집 시에 대상 파트너님들께는 별도로 연락을 드릴 예정이니 참고 부탁드릴게요!

마이리얼리뷰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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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기는 많을수록 좋아요!
후기가 0개인 상품과 후기가 3개 이상인 상품의 구매전환율 차이는 90%이상 차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 구매전환율이란 상품 상세페이지 확인 후 실제 구매로 이어진 비율을 말합니다. )
또한 첫 후기가 쌓이면 다음 예약이 빠르게 발생할 확률 역시 높아져요.
후기가 없을 때 발생하는 첫 구매까지의 평균 시간은 17.5일이었는데, 첫 후기가 작성된 이후에 발생하는 예약까지는 6.2일로 크게 단축되었습니다!

더 많은 여행자를 만나기 위해서는 후기가 필수적이라는 것, 이제 아셨죠?
이제 파트너님께서 먼저 여행자님께 적극적으로 후기를 남겨달라고 요청드릴 수 있는 3가지 팁을 알려드릴게요.

여행자에게 후기 작성을 요청하는 3가지 팁

하나, 후기는 여행일 당일에 요청해야 합니다.
여행완료 이후에는 개인정보 수집의 목적이 달성되었기 때문에, 여행자 개인정보를 폐기해주셔야 합니다! 따라서 후기 요청을 위해 여행일이 지난 뒤에 따로 연락이 불가하므로 반드시 여행일 당일 마무리 시점이나 숙박 체크아웃 날짜에 후기를 남겨달라고 요청드려야 합니다.

둘, 여행자가 마이리얼트립에서 후기를 작성하면 쿠폰을 드리는 점을 어필해보세요.
해당 상품의 첫 후기의 경우 30,000원, 모든 후기엔 5,000원 할인 쿠폰을 즉시 발급해드리고 있답니다. 여행을 마친 여행자님께 자연스럽게 “후기를 남기시면 마이리얼트립에서 쿠폰을 받을 수 있고, 다음 여행에서 할인받을 수 있다”는 점을 알려주시면서 작성 요청을 드려보세요!


셋, 여행자에게 공감하고, 감성적으로 다가가보세요.
여행자님께 여행에서 좋았던 점이나 오늘 느꼈던 감정이나 생각들을 후기에 기록해달라 말씀해보세요. 최선을 다했지만 부족한 부분은 없었는지 피드백을 남겨달라하시는 것도 좋아요! 오늘 하루 함께해서 좋았다는 내용의 미리 작성한 손편지를 주실 수도 있고요.
또 액티비티나 워킹투어 여행자에게 파스나 핫팩처럼 피로를 풀어줄 수 있는 작은 선물을 건네보시는 건 어떨까요? 5점 후기를 남겨달라고 권하는 것보다, 여행자와의 상호적인 소통과 공감을 통해 긍정적인 관계를 만들고 자연스럽게 요청하는 것이 더 좋은 후기로 남을 때도 있답니다.

상하이에서 활동하시는 이상현 파트너님께서 공유해주셨던 후기 요청방법 꿀팁도 알려드릴게요!
이상현 파트너님은 여행자와 헤어질 때 후기를 요청하며,
“단순히 여행에 대한 후기가 아니라, 좋은 여행을 생각나게 하는 편지”라고 여행자에게 말씀하신다고 하셨어요.

여행자를 만났을 때 꼭 3가지 팁을 활용해보세요!

마지막 비장의 무기,
여행자에게 파트너님의 매력을 발산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방법!

바로, 여행자의 후기에 답글 달아주기인데요, 파트너가 여행자 후기에 답글을 달아준 수치와 상품 예약 수 사이에 유의미한 관계가 포착되었습니다.
마이리얼트립 매출 상위 20개 상품 중 80%는 파트너가 여행자의 후기에 대한 답글을 달아준 상품들이며, 그 중 75%는 파트너가 여행자의 모든 후기에 답글을 달아준 상품들입니다.
즉, 매출이 많이 발생하는 상품일수록 파트너님이 여행자와의 소통을 중요시 한다는 점을 미루어볼 수 있겠죠?

또한 후기에 달린 답글을 통해 여행자는 파트너님이 여행자와 소통하는 방식을 알 수 있습니다. 여행자 한 분 한 분이 남겨주신 소중한 후기를 보고 지나치기보다는 적극적으로 여행자와 교류하는 모습을 보여주세요!

[여행자님의 후기에 답글 다는 방법]

[투어&티켓 상품]

[숙박 상품]

  1. 파트너 페이지 접속
  2. [후기관리] – [답글 달지 않은 후기]
  3. 후기 하단에 답글을 작성해주시고 [답변하기] 클릭하면 끝!
  4. 후기 답글은 파트너님의 진심이 드러날 수 있는 내용이라면 뭐든지 좋아요! 동일한 내용을 복사하거나 짧게 남기기보다는, 여행자와 있었던 에피소드나 대화를 포함시켜 정성껏 작성해주세요. 훗날 후기를 작성하신 여행자가 답글을 확인했을 때 감동은 2배가 되고, 여행을 고민하고 있는 여행자는 파트너님의 정성과 진심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5. 또한 여행자에게도 그 날의 기억을 떠올릴 수 있는 사진을 첨부하시는 것도 좋아요!
    다만, 초상권과 관련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여행자의 얼굴이 나온 사진은 첨부하지 말아주세요. 대신 함께 즐긴 음식이나 풍경, 숙소의 경우 여행자님이 좋았다고 말씀하신 숙소 내 시설이나 풍경 사진을 첨부해주시면 되겠죠?  

※ 혹시 낮은 만족도의 후기가 달렸다면 이렇게 대처해보세요!

오늘은 후기의 중요성과 여행자에게 후기 작성을 유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파트너님이 후기를 관리하는 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꼭 여행일에 활용해보셔서 여행자님과 후기를 통해 좋은 추억을 나누어보세요!

다음 시간에도 파트너님이 더 많은 여행자를 만날 수 있는 꿀팁을 가져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쓴이

myrealtrip

안녕하세요! 마이리얼트립 파트너 블로그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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